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10년동안 출시된 모든 슈게이징 음반 중 가장 최고를 뽑는다면 아마 Air Formation의 2007년도 음반 Daylight Storms일 것이다.
영국 출신의 5인조 밴드 Air Formation은 상업적인 성공은 이루지 못했을지도 모르지만 슈게이징 씬에서 이들의 인지도는 JAMC나 MBV 에 절대 뒤쳐지지 않는 밴드다.
특히 2007년에 출시한 이들의 3번째 음반 Daylight Storms는 워낙 괴물같은 음반이라 JAMC의 Psychocandy나 Slowdive의 Souvlaki와 같은 반열에서 놀고있다는 생각이다.
이들 음반 처럼 시간이 많이 흐른후에 다시 재조명을 받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본다.
참고로 Daylight Storms는 절판된 상태이고 중고 가격은 50불을 넘는 고가 음반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해 많은 슈게이징 팬들을 기다리게 했던 이들의 4번째 음반 Nothing To Wish For (Nothing To Lose)를 출시하였다.
마지막 음반이 워낙 괴물스러워서 이번 음반에 실망할지도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참 마음에 든다.
슈게이징 사운드는 여전히 멋지게 들려오고 이들의 특징인 기타의 피드백과 드론 사은드는 마치 Spacemen 3를 연상케 하기도 한다.
올해 슈게이징 씬에 Malory에 이어서 또 하나의 훌륭한 음반이 출시되었다.
아직 이들을 접해보지 않았다면 꼭 확인해보길 바란다.
슈게이징 씬의 필청 밴드 중 하나로 확실히 자리잡았다는 생각이다.



  

WRITTEN BY
ENTClic@music
Ordinary is no place to be..

트랙백  0 , 댓글  8개가 달렸습니다.
  1. 생소하기는 하지만 다양한 음악 접할수 있어서 좋네요...
    잘듣고 갑니다. ㅎㅎ
  2. 드디어 등장한 에어포메이숑~
    또 멤버들 얼굴 이야기해서 안됬지만 ㅠ, MV 보고 있으면 마치 이모밴드 같아요 ㅋ
    • ㅋㅋ..솔직히 저도 외모는 참 마음에 들지 않는 밴드 중 하나에요...포스가 너무 없다는..
      음악은 정말 멋진데 외모와 잘 맞아 떨어지지 않지요.
      그러고 보면 JAMC, Echo, Joy Division처럼 음악도 멋지고 스타일도 굿인 밴드 요즘 찾아보기 함들더군요^^

      그러고 보니 내일 저녁 간지가 좔좔 흐르는 카리스마 덩어리 딜론형님 공연 보시러 가시는군요^^
      좋은 공연 관람하세요^^
  3. 우와.. 이 밴드 되게 좋네요!
    이 블로그는 올 때마다 장바구니를 늘려주게 만드네요 -_-;;
    내가 지금 음반 때문에 돈을 쏟아부을 때가 아닌데..
    • ㅎㅎ..본의 아니게 지출을 부축이고 있군요^^
      음악은 그때 그때 필이 확 올때 즐겨야 한다고 생각하는 편이라 바로 지르세요..퍽..

      그런데 오늘 밥딜런 공연 가지 않으셨나요?
      전 예상 리스트 보고 제가 아는 곡들이 별로 없다는 것을 확인하고 전 역시 팬이 아니었나 보다라는 결론을 내리고 공연 포기 했습니다.
      아무리 레전드라고 해도 공연장에서 모르는 곡들 듣고 좋다고 제 자신을 속일수는 없더군요..-.-;;
    • 네 저는 밥딜런의 20%의 디스코그래피도 들어보지 못한 애송이라서 쉽게 지갑이 열리질 않았습니다; 이유야 단순했네요.. 아무리 밥딜런이 밥딜런이지만, 어쩔 수가 없었네요. 밥딜런이라고 무작정 티켓 끊기엔 다른 것들이 더욱 더 절 유혹하네요~ ㅎㅎ

      바로바로 질러주는 것을 멈추고 싶지 않아요 ㅠㅠ
    • 막상 공연이 끝나니 못간 것이 좀 아쉽기는 합니다.
      그래도 마지막 앵콜 2곡 들을려고 큰돈 쓰지 않았다는 것에 위로하고 있는 중입니다..ㅠㅠ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