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기분도 뒤숭숭한데 Celluloide님에게서 좋은 소식을 얻었다.
올해 기대하고 있는 신인 중 하나인 HURTS의 새로운 싱글 발표 소식이다.
작년에 영국에서 Wonderful Life싱글을 발표하고 영국 음악계의 관심을 끌었던 HURTS가 2번째 싱글 Blood, Tears & Gold를 최근 출시했다.
사실 첫 싱글만 가지고 이들이 어떤 음악을 선물할지 알기가 힘든데 이번에 발표한 Blood, Tears & Gold도 아주 훌륭하다.
특히 내 취향을 잘 파고든 감성 깊고 어두운 사운드는 마치 80년대의 포스트펑크 또는 dark synth-pop을 연상케 하는 아주 멋진 작품이다.
작년 이맘때에 Big Pink의 싱글들을 들으면서 엄청 기대를 했던 기억이 떠오르는데 올해는 이들 HURTS에게 그런 기대를 거는 것 같다.
영국 특유의 음악적 분위기를 아주 잘 살렸고 PV도 그런 감성을 아주 잘 표현 하는 것 같다.
역시 영국애들은 뭘 해도 사람을 사로잡는 그들만의 매력이 있는 것 같다.
아무리 미국쪽이 물량과 다양성, 실력으로 공격해도 나에게는 영국음악에서 풍기는 그런 감성을 거부할수 없는 것 같다는..


.
.
.
.

추가..
HURTS의 싱글 Wonderful Life를 보면서 아마 나처럼 80년대 음악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누구든 그 당시의 명곡 Black이 부른 Wonderful Life를 분명 떠올리신 분들이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유투브에서 MV를 찾아서 다시 보니 Black의 비디오도 흑백으로  음향은 다르지만 뭔가 비스무리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 같다..뭐 아니면 말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WRITTEN BY
ENTClic@music
Ordinary is no place to be..

트랙백  0 , 댓글  12개가 달렸습니다.
  1. 아주 근사하더라고요.
  2. 멋진데요..
    작년에 이 곳에서 big pink를 보고 잽싸게 wish list에 넣었던 것 처럼 올해는 이 팀이 wish list에 들어가는군요 ㅎㅎ
  3. 비밀댓글입니다
    • 호..그런 곳이 있었나요? 저도 어디인지 무척 궁금하군요.

      일단 배송이 느리기는 미국 아마존이 최고인 것 같아요.
      저도 왠만하며 인디 음반사이트에서 대부분 구입을 합니다.
      저의 예를 보면 일단 영국쪽이 아마존이든 인디 사이트이던 미국쪽보다 훨씬 빠릅니다..7일안에 도착하는 것 같아요.

      영국쪽에서 제가 주로 구입하는 곳은 JunoRecords(http://www.juno.co.uk/)라는 곳인데 이쪽에 구하기 힘든 것도 거의 다 있다고 봅니다.
      그 다음으로는 Boomkat (http://www.boomkat.com/)사이트인데 이쪽은 주로 dubstep, electronic, ambient, synth-pop전문이라서 거의 없는 것이 없고 이런 쪽의 다양한 음악을 즐긴다면 아마 최고일 겁니다.
      둘다 배송은 엄청 빠릅니다..아직 사고도 없었구요.

      미국은 아무래도 Insound (http://www.insound.com/)를 많이 이용하는데 여기에 없는 인디음반 없다고 보면 됩니다...단점은 배송이 좀 걸립니다..인내심이 필요함..ㅠㅠ

      대충 저렇게 주로 이용하구요..필요에따라 이베이도 자주 사용합니다..문제는 배송비가 안습이라는 것..그래도 paypal이라서 안전은 합니다.
      그런데 요즘은 각 아티스트의 사이트 또는 레이블 사이트에서 직접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요..pre-order를 많이 넣어서..이쪽도 배송은 무척 빠릅니다^^
  4. 맞아요, 말씀하신 것처럼 영국음악 특유의 그 감성을 거부할 수 없는 듯합니다! 이들 노래 꽤 좋네요. 감사-
  5. 앗 글들이 계속 올라오고 있었군요. 네이버에서 RSS 는 최악이군요. 업데이트가 계속 안되어서 바쁘신줄 알았는데..
  6. 처음 들었을땐 느낌이 두루뭉실했는데 지금 들으니 완전 땡겨요. 뮤직 비디오도 딱 제 스딸.. ㅎㅎ
    • 정말 기대가 엄청난 밴드입니다.
      싱글 둘다 정말 아름답고 딱 제 취향이에요^^
      유일하게 싱글도 주문해서 기다리는 밴드에요..분위기가 정말 죽인다는..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