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벌써 연말이 다가오면서 나에게도 준비해야할 숙제가 하나 남았다.
바로 올해 음반들을 정리해서 올리는 2009년도 베스트 음반들이다..워낙 개인적인 콜렉션이라 기대는 하지 말자..순전히 내 고집대로 선택하려고 한다.
그동안  올해 구입한 음반들을 이 블로그를 통해서 몇몇 소개했지만 아직도 많은 좋은 음반들을 소개 하지 못해서 오늘 부터 틈틈히 몇개 더 소개해 보려고 한다.

올해는 작년에 이어 또 다시 신인들의 활약이 아주 눈부시다.
요즘은 음악의 중심이 영국쪽의 글라스고우나 맨체스터가 아닌 미국 뉴욕의 브루클린이라는 생각을 할 정도로 이 쪽에서 훌륭한 신인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올해 이쪽에서 나온 또 하나의 엄청난 신인 밴드가 있다.
결성된지는 1년밖에 되지를 않았고 올해 첫 EP를 출시했다.
Summertime EP는 총 7곡(미국판은 6곡)이 수록되었는데 어느 곡 하나 버릴것 없는 그런 음반이다.
일단 음악은 여름을 상징하는 Beach Boys의 느낌에 인디필이 물씬 풍기는 영국쪽 조이디비젼이나 에코앤더버니맨을 연상케한다.
마지막곡인 I Felt Stupid은 80년대 신스팝까지 넘보는 곡으로 이들의 팝메이킹 능력은 정말 탁월하다.

최근 들어서 많은 인디 밴드들이 비치보이즈필을 많이 따라하고 있지만 성공적이지 못한 이유는 말 그대로 너무 따라했기 때문이다..자신들만의 새로운 스타일이 없고 그저 재탕이라는 느낌으로 신선함을 찾아볼수 없어 처음에는 '와' 하다가도 금세 실증나 버리고 만다.
그런데 The Drums는 다른 밴드들과 다르게 확실히 자신들만의 색을 가지고 신선함을 더해주면서 상당히 흡입력있는 음악을 들려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JAMC가 비치보이즈 멜로디를 노이즈와 혼동을 결합하면서 자신들만의 어두운 사운드를 추구했다면 The Drums는 비치보이즈의 밝은 멜로디를 살리면서도 로파이와 자유스러움을 결합하여 밝고 명퀘한 음악을 만들었다.
EP 하나만으로 그 것도 1년밖에 되지 않은 초보 밴드에서 이런 멋진 음악이 나왔다는 것이 놀라울 뿐이고 앞으로 많은 기대를 걸게 만드는 이유이기도 하다.
일단 The Drums는 내 2009 리스트에서 주목할 신인 중 하나에 이름 올린다.







'Archive ( ~ 2011) > CD'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Magnetic Fields - 69 Love Songs (CD)  (11) 2010.01.25
Mumford & Sons - Sigh No More (CD)  (11) 2010.01.12
The Drums - Summertime (EP)  (7) 2009.11.24
Cia0 My Shining Star - The Songs Of Mark Mulcahy (CD)  (6) 2009.11.17
The Mary Onettes - Islands (CD)  (2) 2009.11.16
Woundedfly (국내인디)  (22) 2009.11.12

WRITTEN BY
ENTClic@music
Ordinary is no place to be..

트랙백  2 , 댓글  7개가 달렸습니다.
  1. 요샌 밴드명을 검색하기 어렵게 짓는게 대세인가 봅니다. (xx,Girls 등등)

    Let's go Surfing은 약간 피터 비욘 앤 존 느낌도 나는 것 같은데, 좋군요. 정규 앨범이 기대됩니다.
    • ㅎㅎ..그러게요, 요즘은 밴드명이 너무나도 솔직하고 간단하다는..

      저도 저 위파람 나오는 부분 듣고 'Young Folks'가 떠올랐다는..
  2. 올해의 앨범 정리해주시면 잘 찾아서 들어보겠습니다 ! 꼭 좀 ㅎㅎㅎ
    • ㅎㅎ..별로 기대는 하지 마세요.
      제가 한해동안 즐겨 듣던 음악 정리하는 정도의 수준입니다.
      워낙 짬뽕이라 특별한 테마도 없을겁니다.
  3. The Drums 좋아하시면 멤버가 공통이라, Horse Shoes도 들어보실 만 합니다.^^
    http://celluloide.tistory.com/entry/Horse-Shoes
    • 지금 막 확인했는데 정말 좋네요^^
      내년 정규 음반이 기대되는데요.
      Drums보다 더 유럽쪽에 가까운 것 같고 Air France가 막 떠 오르네요..이 밴드도 왠지 크게 뜰 것 같은 느낌.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4. 비밀댓글입니다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