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내 음반 내 돈 주고 구입한 것은 아직까지 딱 한장이다..서전음 2집 뿐이다.
아..거지같은 산울림 박스셋도 있구나..ㅠㅠ
국내 인디 음악과 친해지고는 싶은데 별로 열정도 없고 나에겐 너무나도 어색해서 관심이 없다기 보다는 그냥 포기하는 편이다.
그런데 나와 음악 취향이 좀 비슷한 후배 동생이 한명 있는데 가끔 좋은 국내 인디 음악을 소개해 주기는 하는데 솔직히 내가 게으르기도 하고 큰 관심이 없어서 그런지 확인해보겠다고 하면서도 그냥 지나가 버리곤 한다.
그렇다 보니 이 후배놈이 요즘에는 아에 CD를 사서 건내주고는 하는데, 비둘기우유도 이 녀석이 결국은 선물(?)준  것이다.
최근 전화만 하면 Woundedfly가 미친듯이 좋다는 설교를 계속 떠들어대서 꼭 확인하겠다고 말은 했지만 역시 확인하지 못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저녁에 잠시 만나서 저녁을 먹는데 또 설교가 시작된다..분명 좋아할거라고..결국은 선물로 사주겠단다.
나, 참..돈이 없어서 못사는 것도 아니고 또 분명 구입하면 뭔가 실망할 것 같은 느낌도 들고, 사고 싶은 음반이 지금도 위시리스트에 넘쳐나는데 확실하지 않은 아이템에 돈 낭비하기도 싫고 그래서 그럼 선물해라 그랬다..주말에 못 만나니 택배 보내라고 했다..좀 심했나?..여자 후배지만 워낙 성격이 털털해서 한번도 여자로 느끼거나 여자로 대한적이 없어서 뭐 크게 신경은 쓰이지 않지만, 그래도 좀 미안하네..
하도 오두방정을 떨어서 도대체 어떤 음악을 하는지 인터넷에 좀 찾아봤는데 가끔 찾아가는 블로그에도 포스트가 올라와 있고 그래서 그리 나쁘지는 않은가 보다.
유투브에서 좀 찾아보니 일단 관심 끌기에는 성공한것 같다..사운드가 그리 나쁘지 않다는..
주말에 음반 도착하면 한번 제대로 들어봐야겠다..역시 또 몇번 듣다가 처박아두지나 않을지 모르겠다.
이상하게 국내 음악은 몇번 듣다보면 금세 실증이 난다는..이번에도 속은샘치고 한번 기회를 줘보자..일단 공짜로 얻었으니..ㅋㅋ







WRITTEN BY
ENTClic@music
Ordinary is no place to be..

트랙백  0 , 댓글  22개가 달렸습니다.
  1. 전 국내 인디도 곧잘 듣는데 올핸 이상하게 손이 많이 안갑니다
    워낙에 외국에서 좋은 앨범이 많이 나와서인지 몰라도... 언제 시간나면 앨범 정리나 해야겠네요

    올해 국내에서 나온 앨범중엔 황보령이 제일 좋더군요
    그나마 같이 듣는건 오소영,이장혁 정도
    • 전 항상 관심은 있어도 잘 접근하지 못하겠더군요.
      홍대클럽에도 한번도 가본적도 없고..저에겐 너무나 먼 그대입니다^^
      황보령도 들어보긴 했습니다..그런데 역시 아는 것이 없다보니 계속 파고들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2. 저는 국내인디 좋아하는 밴드가 꽤 되는데요 ㅎㅎ 그런데 이 밴드는 모르는 밴드네요.
    근데, 국내든 국외든 저는 역시 새로 나온 밴드는 잘 모르고.. 듣던 것만 듣거나,
    이미 사람들이 단물 다 빨아 먹은 명반들도 잘 모르는지라,
    결론은 역시 평생 들어도 자꾸 찾아 듣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요즘 들을게 없다~ 라고 말할 수가 없네요;
    • ㅎㅎ..저도 사실은 좋아하는 것만 죽어라 듣는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저의 아이팟 톱 100곡은 모두 80년대 음악들입니다.
      아무래도 음악을 가장 많이 들었던 80년대가 저에게는 곡 하나 하나에 많은 추억과 의미가 담겨있는 것 같아요.
      요즘 신보도 많이 듣기는 듣지만 그때의 음악들 처럼 정이 가지는 않습니다.
  3. 거지같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그걸 팔고 비틀즈모노박스셋 살려고 했지만 ㅡㅡ++
    • 팔수나 있을런지..전 박스셋 사고 이렇게 후회 해본적이 처음인 것 같아요.
      나중에 좋은 분에게 기부나 할려고 합니다^^
  4. 그래도 산울림 박스셋은 사셨군요~ 패키지 거지같다는덴 저도 완전 동의를 ㅠㅠ 너무 못만들었어요 ㅋㅋ 저도 올해는 이상하게 국내인디 앨범들을 많이 못들은거 같아요. 여기서 뽐뿌받느라 외국앨범들 많이 산 탓도 있을듯? 합니다. ㅎㅎ 비둘기우유 구해주신 후배님 안목 믿고 요거도 찾아봐야겠네요~~
    • 책임은 못집니다..ㅋㅋ
      저도 일단 음반을 아직 다 들어보지 못해서 과연 어떤 느낌일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지기님은 많은 공연을 다니시니 접근하기도 편하실테고 부럽습니다^^
  5. 그러게요, 저도 참 이상하게 국내 인디 음반 사서 들어도 많이 듣게 되지는 않더라고요. 서울전자음악단도 저는 몇 번 듣고는 말았...; 비둘기우유도 앨범으로는 괜찮았는데, 실제 공연은 좀 실망했고요. ㅎㅎ
    • 전 아직 공연을 본적이 없어서 일단 음반으로만 생각하면 비둘기우유가 내가 들어본 국내인디 음악중에서는 가장 좋은 것 같더군요.
      솔직히 이들은 꼭 한번은 좀 보고 싶은 욕심이 생깁니다.
      서전음의 실력은 절대 부인할수 없지만 음악은 저와는 별로 맞지 않는 것 같아요.
  6. 비밀댓글입니다
    • 감사합니다.
      메일 방문해서 좋은 글들 잘 읽고 있습니다^^
      눈팅 회원이라 좀 미안하기도 하구요.
      제가 도움이 된다면 당연히 도와드려야지요..단 별도의 글은 저에게 좀 무리이고 이 블로그의 글들은 올리셔도 좋습니다^^
  7. 국내인디밴드 훌륭한거 많은데. 못, 허클베리핀, 로로스, 비둘기우유등등
    좋아하실겁니다.
  8. 아니 왜 거지같다구. 그럼 저 주세요 ㅠ.ㅠ 저 사고 싶은데 자금이 ㅠ.ㅠ.. 아 산울림..국내도 꽤 들을만 합니다. 위에 언급하셨듯이. 취향이 좀 포스트 락 좋아하시는거 같으시니 로로스 한번 들어보시면...올해는 언니네 이발관이 정말 좋았던거 같아요. 국카스텐이랑. 국카스텐은 작년인가 -- 암튼..
    • ㅎㅎ..패키지가 거지 같은거지 음악은 역시 훌륭합니다^^
      비싼돈 주고 구입한 박스셋이 저 모양이니 화가 날수 밖에 없었지요.
      나중에 이벤트로 내놓을지도 모르겠어요.
  9. 아 그리고 즐겨듣는 아이튠즈 라디오 채널은 뭔가요 ? 전 아이튠에선 일렉 채널만 들어요..
    • 특별히 어느 한 체널을 듣는 것은 아닙니다.
      워낙 다양한 체널들이 많아서 그날 그날 내키는 것 골라서 듣는 편입니다.
      연도별 장르별로 잘 정리되어있어서 그날 필이 오는 체냘 정해서 하루종일 백그라운드에 틀어놓는 편이지요.
      모르는 좋은 곡이 있으면 바로 메모해서 나중에 확인 하기도 하구요^^
  10. 근데 이 밴드 좋은데요. 저도 첨 들어봐서.. 아 여기는 음악정보 창고 같은 느낌이 ㅎㅎ
  11. 비밀댓글입니다
    • 네, 동시에 제가 복사해서 올리지요^^
      그런데 저만의 개인적인 섹션은 좀 부담스럽습니다.
      저외에 다른 필진들이 있다면 같이 올릴수 있는 공간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secret